[UE5] 프로젝트 일지 - 기획 및 에셋 정리
프로젝트 소개
배운 언리얼 엔진 내용을 토대로 기본적인 게임 하나를 만들기 위해 1인 프로젝트를 기획, 개발 진행 할 예정입니다. 볼륨은 크진 않겠지만, 배운 내용을 그대로 나의 것으로 만들기 위해서 프로젝트를 진행 해 보겠습니다.
본 글에서는 프로젝트 시작 시 진행 되어야 하는 기획 및 에셋 정리에 대한 내용을 적어보려합니다.
기획
https://lyrical-whip-4de.notion.site/16d10ccddf11807b90c1e2f46c19e249
노션 페이지 기반으로 기획 하였습니다. 기획 사이트는 상단에 첨부하였고, 구간 별 고민한 내용을 적어보겠습니다.
캐릭터
FireStaff와 Bible은 주문형 무기라 구현과 에셋 구하는데에는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Chakram의 경우, 사슬 액션을 기반으로 하고, 양손을 사용하는 무기이기에 구현에 무리가 있다고 판단하여 추후 Portal Gun 으로 변경하여 이동형 무기를 제작하기로 기획을 변경하였습니다.
몬스터
몬스터 에셋을 구하는데 매우 큰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Rigged 된 나무 에셋을 구하는데에는 비용이 만만치 않고, 나무로 된 캐릭터의 애니메이션을 구하는데도 큰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이에 몬스터 기획을 크게 변경하기로 하였습니다.
변경된 몬스터
1. 소형 몬스터
인간형 스켈레톤 몬스터를 추가하였습니다. 기간 한정 무료로 제공된 에셋이고, 여러 무기와 애니메이션을 조합하여 몬스터 AI를 만들 예정입니다.
2. 대형 몬스터
Epic Games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Rampage 몬스터를 대형 몬스터로 추가하였습니다. 해당 에셋은 애니메이션도 많고, Rigged 된 대형 몬스터 또한 제공되어 다양한 스킬과 공격 모션 구현이 가능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