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5] 2주차 3번. 애니메이션 Alias 기능
by pmj6541Q. 구현하셨어요?
이번건 기본 3인칭 프로젝트에 구현되어 있는 내용을 설명한것이라 직접 하진 않았어요.
Q. 그럼 어떻게 설명하게요?
네 새로 만들어서 손수 캡쳐하겠습니다.. 기억이 아직 선명할 때 만들어 놓을게요..
같은 기능을 구현한 애니메이션 그래프
지난번에 구현했던 Locomotion 애니메이션 가져왔습니다. 대기 -> 걷기 -> 뛰기 중 스페이스바 입력 시 점프 애니메이션 연결. 이걸 더 간단하게 해보는겁니다.
아래는 Unreal Engine 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TPP 프로젝트 내 구현되어 있는 점프 애니메이션입니다. 뭐 다른건 점프 동작과 이동 동작을 그룹하 해서 보기 좋게 나누었다는 점이죠.
여기선 화살표 없이 어떻게 이동 -> 점프로 애니메이션이 이어질까 에 주목해볼 필요가 있어요.
애니메이션 그래프에서 추가할 수 있는 노드는 아래와 같아요. 여기서 스테이트 에일리어스를 봅시다.
스테이트 에일리어스를 설정할 수 있는 노드가 하나 나오죠. 이 노드는 "다른 노드로 점프"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새로 추가하였더니, 상단 그래프에서 보이는 노드들로 점프 할 수 있는지 선택할 수 있는 UI 가 나오고, 글롶벌 에일리어스는 모든 노드로 점프가 가능한가 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아니 그럼 대체 어떤 조건으로 이동하는거죠? 라는 질문에는 아래 그림에서 설명하는게 적합해보이네요.
To Falling 과 To Land 스테이트가 에일리어스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이것들은 모두 에일리어스로 서로의 점프를 받는 노드인셈이죠. To 라고 붙은 것도 그런 이유입니다. 이곳 화살표에서 연결된 조건이 충족된다면 해당 에니메이션을 실행하게 되면서 애니메이션 노드간 연결이 되어집니다.
결론
이 내용은 꼭 기억 해두었다가 애니메이션 구현할 때 자주 사용해야 할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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